울산대학교 | 건축공학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학생활동
동아리소개

동아리소개

건축대학에서는 정규 교과과정 외에 학생들의 전공관련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학생 개인의 관심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현재 건축학부에서 활동적으로 운영 중인 동아리와 그 활동내용은 다음과 같다.



건축공학전공 동아리 정보
구분 내용
동아리명 키스톤
지도교수 박순규 교수님
동아리장 이인혁('09)
활동내용 건축대학의 축구 동아리이며 축구를 통하여 서로의 터울을 벗어버리는 건축학부 학생들의 모임,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둠으로써 건축대학의 움직이는 대변자로 발전해 가고 있다.

건축공학전공 동아리 정보
구분 내용
동아리명 Social Design Lab
지도교수 유명희 교수님
동아리장 유재은
활동내용 사회문제를 건축 디자인으로 해결하는 연구 집단으로 학교 공간혁신 프로젝트, 어린이집 리디자인 프로젝트 등 공간을 사용자 중심으로 재구성하는 프로젝트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면서 학생 건축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역할을 통한 전공지식 습득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이다.

건축공학전공 동아리 정보
구분 내용
동아리명 건축사진연구회
지도교수 유용현 교수님
동아리장 박찬혁
활동내용 건축물사진 및 생활사진을 통하여 건축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사진을 통한 토론 및 출사, 원정출사 등으로 각 회원의 화합 도모와 각자의 자기 발전, 그리고 사진에 대한 이해와 기술 연마를 목표로 하는 동아리이다.


건축공학전공 동아리 정보
구분 내용
동아리명 사운드 스케치
지도교수 이광희 교수님
동아리장 이성민
활동내용 건축학부 음악 동아리이자 유일한 밴드 동아리로 음악과 연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모임이다. 매년 정기적인 건축음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음악을 통해 건축학부 구성원 모두의 소통과 세대 간의 어울림을 이끌어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