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건축공학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건축공학전공
인사말

인사말

인사말_이미지

울산대학교 건축공학전공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건축공학전공     교수일동

건축공학전공은 1971년 12월 신설인가 이후 2014년 현재까지 40여년간 건축학부 건축학전공과 함께 우리나라 건축교육의 산실이 되어왔습니다. 건축공학전공은 건축구조, 건축환경 및 설비, 건축시공 및 재료분야 등 건축공학전공의 실무기반 건축교육을 실시하여 전국적인 인재를 육성해왔으며, 그 커다란 성과는 건설회사, 엔지니어링사무소, 관공서 등 건축산업관련부서에서 훌륭히 활동하고 있는 국내외 졸업생들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문화관련 인력에 대한 국내외의 사회적 요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새로운 다양한 직업이 창출되어가는 융합시대를 맞이하여 건축대학과 디자인대학이 통합하여 디자인·건축융합대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건축융합대학은 건축학부(건축학전공, 건축공학전공)-디자인학부(제품·환경디자인전공, 디지털콘텐츠디자인전공, 시각디자인전공)-실내공간디자인학과로 구성됩니다.


건축공학전공은 창의성이 중시되고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는 폭넓은 미래의 건축공학도를 키우기 위해 공학&디자인이라는 융합개념으로 또 다른 도약기를 맞이하려합니다. 현재 건축공학전공은 국제수준의 건축공학심화프로그램(ABEEK)을 2003년도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에 따라 졸업생들의 취업률은 최상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융합에 의한 효율적인 건축교육으로 더 다양한, 더 고급인 분야로 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을 것을 확신합니다.

오늘도 건축공학전공의 선배와 교수진, 직원들이 학교에서 과거에 최고의 교육을 받은 동문들이 사회에서, 여러분들을 디자인·건축융합대학의 건축학부 건축공학전공으로 초대합니다.